Notice
Free Board
Photo Gallery
Q&A
 
home > Community > Photo Gallery

 
DATE : 19-01-13 10:48
심석희 "부친까지 정신과 치료"…조재범 "다신 안 나타나겠다"
 name : 김웅
hit : 1  
심석희가 지난 2월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에서 넘어져 펜스에 부딪히고 있다. 심석희는 지난 17일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 2차 공판에서 조 코치의 폭행에 따른 뇌진탕 후유증으로 레이스 도중 넘어졌다고 주장했다. 강릉 | 박진업기자

[수원=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 내 아버지도 같다.”

법정에 나온 심석희가 입을 열기까지도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다. 용기를 낸 그는 “피고인과 마주친다는 두려움 때문에 여기 올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래도 진실이 뭔지 말씀 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는 17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의 항소심 2차 공판에 출석해 폭행 피해 사실에 대한 의견 진술을 했다. 이날 판사는 “피고인의 유·무죄가 아니라 양형을 다투는 것인 만큼 심석희의 경우는 의견 진술에 해당한다”며 그의 발언 시간을 허락했다. 검은색 점퍼와 검은색 바지를 입고 착석한 그는 한 동안 울먹이며 말을 이어가지 못했다. 판사가 “잘 안들린다”며 다시 진술할 것을 촉구할 정도였다.

심석희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한 달도 남겨두지 않았던 지난 1월16일 진천선수촌에서 조 코치에게 폭행을 당했다. 조 코치는 이 사건으로 기소된 뒤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돼 수감 중이다. 심석희 측은 그의 형량이 부족하다고 판단해 항소했고 현재 2심이 진행되고 있다. 

심석희는 “피고인(조재범)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했고 4학년 땐 아이스하키 채로 폭행을 해서 내 손가락 뼈가 골절되는 일이 있었다. 중학생이 된 뒤엔 라커룸으로 끌고 가서 무자비하게 폭행했다”고 과거를 떠올렸다. 지난 1월16일 상황도 설명했다. “평창 올림픽을 20일 남겨둔 시점에 ‘이러다 죽을 수도 있겠구나’란 생각이 들 정도로 주먹과 발로 신체 여러 부위, 특히 머리를 집중적으로 폭행당해 뇌진탕 상해를 입었다”고 했다. 그는 “올림픽이 꿈이면서 목표였다. 고향(강릉)에서 열린 올림픽 경기에서 레이스 중 의식을 잃고 넘어져 꿈을 이루지 못했다”고 울먹였다. 심석희는 주종목인 여자 1500m 예선에서 스스로 넘어져 탈락하는 충격을 겪었다. 그는 “내성 스트레스 장애, 우울증, 공포성 불안 장애, 수면 장애 등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고 내 아버지도 마찬가지”라며 자신은 물론 가족까지 엄청난 고통에 시달리고 있음을 알린 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강력한 처벌을 원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법정에선 그가 미리 보낸 탄원서도 공개됐다. 핵심 내용은 조 코치가 ▲심석희의 스케이트날 각도를 (경기력이 떨어지도록)의도적으로 바꿨고 ▲평창 올림픽 여자 1500m 결승 당일 출입증도 없이 경기 장소인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나타나 라이벌 선수 A를 코치한 뒤 도주했으며 ▲2017~2018시즌 월드컵 대회에서 A를 밀어주도록 요구했다는 것이다. 심석희는 조 코치가 14년 사제 관계인 자신이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나쁜 성적을 내도록 강요하고 폭행했다고 주장한 것이다. 반면 조 코치 측 변호인은 “제자가 좋은 성적을 내도록 폭력을 쓴 적은 있지만 나쁜 결과를 위해 한 적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조 코치는 “구치소에서 많은 생각을 했다. 내 잘못된 행동으로 피해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고 후회가 된다. 심석희가 날 원망하고 미워하는 심정을 이해한다. 심석희 눈 앞에 절대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반성하고 살겠다”고 했다.

심석희는 이날 법정에서 진술하는 동안 자신의 오른쪽에 있던 조 코치를 전혀 보지 않다가 그대로 법정을 빠져나왔다. 2심 선고 공판은 내년 1월14일 오후 2시에 열린다.
[email protected]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국의 있는 대한민국 조씨 성을 가진 사람 싸잡아서 하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대표적인 사례로 과거 사건의 연예인 중에 조형기 조혜련 (故)조민기 ← 이 분은 여론 몰이로 인해서 
조재현 등 이런 사건이 있었죠.